여러 번의 교정 절차를 거쳐 책을 펴내고 있지만 오탈자가 인쇄되는 실수가 생기기도 합니다. 불편하시더라도 너그럽게 이해해주시고 잘못된 부분을 알려주세요. 확인해서 다음에 인쇄될 책부터 고치도록 하겠습니다. 보리 책을 사랑해주시고 관심 있게 지켜봐주시는 독자 여러분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답변됨사라보리국어사전잘못된 책/오탈자 신고2023-03-26
안녕하세요. 2020년 4월 26일에 쿠팡에서 보리국어사전을 구매했습니다. (2020년판)
구매한지 시간이 많이 지났지만 책 자체가 불량인것을 지금 발견하여 교환받을수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책 뒷편에 책장이 분리되지 않고 서로 붙어있어 아이가 스스로 떼어보다 찢겨졌습니다.
앞부분(단어) 풀이 부분도 끝부분이 서로 붙어있어 칼로 떼어내 사용하려고 했는데 그 양이 적지않고 떼어낸부분도 매끄럽지 않고 종이가 찢어진것같은 모양이 되었습니다. 뜯어내다 안되겠다 싶어 아직 붙어있는 붙어있는 부분은 남겨두고 사진 찍어두었습니다.
구매했을 당시 발견하고 요청을 하는게 더 좋았겠지만 책 자체가 이미 나올때부터 불량으로 나온것같아 시간이 많이 지났음에도 문의드립니다.
빠른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영업 살림꾼 안냥 | 2023-03-27
안녕하세요. 보리출판사 입니다.
031-950-9525로 전화주시면 안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됨1111곤충학 강의 오탈자잘못된 책/오탈자 신고2021-08-26
안녕하세요. 좋은 책 출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몇몇 오탈자와 잘못된 내용이 있어서 글 남깁니다.
p.14
우주 대폭발이 있고 40억 년이 흐른 뒤 -> 110억 년이 흐른 뒤
곤충은 약 3억5천만 년~4억만 년 전 -> 4억4천만 년 전
3억5천 년~3억 년 전 -> 3억5천만 년 전
p.15
약 2억8천 년 전 -> 2억8천만 년 전
약 2억2천 년 전 -> 2넉2천만 년 전
p.79
5. 왕잠자리 -> 산잠자리
p.98
incomplete deveropment -> development
p.223
부채잠수잠자리류 -> 부채장수잠자리류
p.228
고추좀자리 들 -> 고추좀잠자리 등
p.242
약 3억5천 년 -> 3억5천만 년
p.300
꽃. 과일 -> 꽃, 과일
보리 | 2021-08-27
안녕하세요, 보리출판사입니다.
먼저 오탈자로 인해 책을 보시는 데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꼼꼼하게 책을 읽으시고, 잘못된 부분을 알려 주셔서 고맙습니다.
알려 주신 오탈자들은 재쇄 찍을 때 꼭 수정 반영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죄송한 마음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답변됨승요‘안녕? 중국’ 오타를 발견했습니다!!잘못된 책/오탈자 신고2021-07-05
계속 옆에 두고 읽고싶단 생각이 들만큼 제겐 배울 점도, 생각해볼만한 문제들도 많이 제시해준 책이에요. 이 정도 오타야 가볍게 넘어갈 수 있지만 오타가 있다는 점을 알고계실까 해서 글 남깁니다.
27쪽 3번째 문단 5번째줄에 새로운 세기가 세로운 세기로 적혀있네요ㅎㅎ. 오타를 발견한 행운아로 기억될 것 같네요.
편집부 롬 | 2021-07-06
선생님, 안녕하세요? 발견하신 오탈자 체크해 두고 다음 쇄 수정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보리출판사 책에 관심 가져 주시고 의견 보내 주셔서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독자님.
22권의 내용이 있어야할 곳에 23권의 내용이 인쇄되었다는 말씀이신가요?
인쇄가 잘 못된 도서는 보리출판사로 보내주시면 새 도서로 빠르게 맞교환 진행해드리겠습니다.
편하신 택배사에 착불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책과 함께 독자님의 이름, 주소지, 전화 번호를 종이에 적어 동봉해주세요.
주소지
10881 경기도 파주시 직지길 492
받는 이
3층 영업부 (031-950-9529)
답변됨사전구매자보리국어사전잘못된 책/오탈자 신고2019-08-25
안녕하세요
저희 아이가 국어사전을 보다가 책이 이상하다고 해서 보니 인쇄안된면이 있습니다.
이걸 하나씩 다 찍어서 보내드려야하나요
사전류에서 이런 오류가 있는건 처음 보네요 .....
교환 가능한지요? 확인 부탁드립니다.
보리 | 2019-08-27
안녕하세요.
불편함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번거롭겠지만, 택배 보내주시면 바로 교환해드리겠습니다.
택배상자 안에 받으시는 주소와 교환 사유를 간략하게 적어주시면 택배 도착 당일 검토 후 바로 보내드리겠습니다.
도서출판 보리 / 031-955-3535 / 경기도 파주시 직지길 492, 3층
답변됨박윤주남녀생식기에 관한 같은말 단어잘못된 책/오탈자 신고2019-02-28
보리출판사에서 나오는 책들은 정성들여 쓰시는 책들이라 생각하여 국어사전 또한 기다림에 행복했습니다.
근데 성교육을 하다가 남녀생식기에 관한 단어가 비속어라고 알고 있는 보지,자지로 명기로 되어 있는데..남성성기 같은 경우엔 같은말로 음경이 표기되어 있지만. 여성 성기는 같은말인 질,음순이 없다는것에 당황스러웠습니다.
학교에서도 성교육을 할때 정확한 명칭인 음경,고환,음순(대음순,소음순),질로 아이들에게 알려주고 있는데..사전에서 그런부분이 누락된듯하여 안타까운 마음에 글을 남깁니다.
보리 | 2019-03-04
안녕하세요 박윤주 님. 먼저 ‘보리 국어사전’에 관심 가져 주셔서 고맙습니다.
1. 말씀하신 것처럼 ‘보지’와 ‘자지’는 표준국어대사전에서는 비속어로 풀이하고 있습니다. 같은 뜻을 지닌 낱말이라도 한자어는 고상하고 품위 있는 말로 여겨 즐겨 쓰고, 우리말은 수준이 낮거나 비속한 말로 여겨 피하는 사회 분위기를 반영한 것으로 보입니다. ‘자지’ 대신 ‘음경’을 많이 쓰는 것도 같은 이유겠지요.
하지만 보리 국어사전에서는 아이들이 한자어보다는 우리말을 먼저 배우고 써야 한다는 생각에 되도록이면 우리말에서 뜻풀이를 하고 한자어는 참고하게끔 함께 보여 주었습니다. ‘보지’나 ‘자지’도 오래전부터 써 온 우리말일 뿐 비속어로 볼 근거는 없다고 보아 표제어로 올리고 뜻풀이를 했답니다.
‘음경’과 ‘고환’은 이미 표제어로 올라 있지만 뜻풀이를 우리말인 ‘자지’와 ‘불알’에서 해 주었습니다. 그 이유는 앞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습니다.
2. ‘자지’와 ‘음경’은 같은 말이 맞습니다. 그래서 우리말인 ‘자지’에서 뜻풀이를 하고 같은 말로 ‘음경’을 보여 주었어요. 그런데 ‘보지’는 여자 생식기의 바깥 부분으로, 아기가 나오는 ‘질’과 오줌이 나오는 ‘요도’까지 아우르는 말입니다. 따라서 ‘보지’와 ‘질’은 다른 말이며 따로 표제어로 올려 뜻풀이를 했습니다.(644쪽과 1257쪽 참조)
3. 말씀하신 ‘음순’과 ‘대음순’, ‘소음순’까지 올려야 하는가에 대해서는 올해 개정된 5, 6학년 교과서를 다시 검토하고 말씀하신 학교 교육 현실까지 감안해서 표제어로 추가할 것인가를 고민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리 국어사전은 어린이용 국어사전이고 담을 수 있는 표제어 수가 4만 개 남짓밖에 되지 않아서 성교육에 관한 것뿐만 아니라 과학 용어 등 교과서에 나오는 전문적인 용어들을 다 담지 못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 점 널리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답변됨나날비움보리 국어 바로쓰기 사전에서 오자잘못된 책/오탈자 신고2017-01-15
새로 나온 '보리 국어 바로쓰기 사전'을 받아 보고 또 보며, 뒤적이며, '아! 드디어 올 것이 왔구나!' 하고 기뻤다. 다른 언어 사전들에는 이런 쓰임새 사전이 참 많아서 부러웠다. 우리에게도 이런 사전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과 신음이 있었는데 드디어 나왔다니. 어찌 기쁘지 않겠는가. 신음은 국어연구원이라는 데도 있는데 엉뚱한 일이나 하기에 한숨이 나오며 답답해서 새어나왔던 거고.
아직 찬찬히 둘러보지 못해서 뭐라 길게 말할 수는 없지만 띄엄띄엄 보면서도 사전을 엮은 분의 우리말에 대한 오래고 깊은 생각들이 담겨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올림말들끼리의 다툼이나 비틀림 따위를 풀어낸 글들이 그렇다. (아니, 말이 다투지는 않겠지. 그 말을 쓰는 입 가진 동물들이 다투고 비틀겠지.)
보다 1550쪽에서 틀린 글자가 눈에 밟혀 알려드립니다. 네모 상자 안에 "값있다/값었다,"라고 '없' 자가 없어져서.
사전 만드신 모든 분들 새해 늘 평안하시길 빕니다.
편집 살림꾼 지리소 | 2017-01-16
고맙습니다.
알려주신 오자는 다음 쇄에 꼭 고칠게요.
사전이 나온 지 얼마 안 되었는데, 이 사전의 특징을 알아봐 주시니
무척 고맙습니다.
저자나 출판사가 책을 만들고 나서는
눈 밝은 독자님들과 함께 책에 숨을 불어넣는 것 같습니다.
고맙습니다.
나날비움 님도 새해 평안하시기를 빕니다.
답변됨최영실께롱께롱 놀이노래잘못된 책/오탈자 신고2014-04-29
께롱께롱 놀이노래를 인터파크를 통해 구입했는데
책이 파본이네요
앞부분 몇 쪽이 거꾸로 제본되어있고 또 몇쪽은 아예 없습니다.
어떤 절차로 책을 교환할 수 있을 지요?
보리 | 2014-04-30
잘못된 책(파본)은 구입처에서 교환해드리고 있습니다.
만약 구입하신지가 너무 오래되어 교환받기가 어려우시다면,
착불로 해서 출판사로 보내주시면
확인하고 새 책으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보내주실 주소 : 경기도 파주시 문발동 파주출판단지 498-11 보리출판사 3층 AS담당자 (413-120)
연락처 : 031-950-9523
생태동화
66쪽 6째 줄에 있는
'호비 할아버지'는 '호로 할아버지'로 바뀌어야 할 듯 합니다.
지난주 토요일 북콘서트 갈 때 기록해 갔다가
말씀드리는 걸 깜빡 하고 왔네요.
늘 좋은 책 읽을 수 있게 해 주시고
아이들에게도 좋은 책 읽힐 수 있게 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수고하세요^^
보리 | 2013-12-11
안녕하세요, 독자님.
중요한 부분을 알려주시고,
또 북콘서트에도 오셨다니 너무 고맙습니다.
말씀해주신 내용 확인결과 오탈자가 맞아 다음 쇄부터 수정 반영될 예정입니다.
좋은 책 펴낼 수 있도록 응원해 주시는 마음에 늘 감사드립니다. ^^
답변됨운암파손된 책 잘못된 책/오탈자 신고2013-11-26
저희 학교 도서관에서 책을 구입하였는데 책제목이 두근두근탐험대였어요
1-5권에 2권씩 유독 2번만 다 떨어지는거예요 다른 번은 괜찮은데 ...
주문한지 오래되었나고요 아니요 올해 구입했거든요 이렇때는 교환이 가능하지 알고 싶어요 제가일단은 수선하였는데도 책보기 너무 힘들어요 ㅠㅠ 답변 부탁드려요
보리 | 2013-11-26
아이들을 위해 수선까지 해서 보여주신 선생님께 먼저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한 권만 계속 뜯어지고 있다면 제본에 문제가 있는 책일 수가 있는데요,
잘못된 책은 구입처에서 교환이 가능하시기 때문에 구입영수증을 가지고 판매처에 문의하시면 교환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시간이 흐른 후에는 구입하신 곳에서 교환을 받으실 수 없기 때문에 이 때는 출판사로 책을 보내주시면 책 상태를 확인하고 새 책으로 교환해드립니다.
택비를 착불로 하여 (가능하시다면 우체국 택배로 부탁드립니다.) 아래 주소로 보내주세요.
경기도 파주시 문발동 파주출판단지 498-11 3층 AS 담당자
031-950-9523
구입시기등을 메모지에 적어서 같이 넣어주시면 AS담당자가 상태를 확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택배를 보내고 다시 받는 일이 번거롭고 또 기다리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불편하실텐데요, 책을 보내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확인을 하고 교환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