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가 좋아 13

우리끼리만 아는 신나는 놀이

쉿! 비밀 소꿉놀이

양장 | 208*254 mm | 36 쪽 | ISBN 9791191988116

⟪쉿! 비밀 소꿉놀이⟫는 유아 놀이 그림책 시리즈 <놀이가 좋아> 열세 번째 권으로, 심심해하던 아이가 어느 날 인형 친구들과 함께 소꿉놀이한 이야기를 담아낸 그림책입니다. 소꿉놀이, 가게 놀이, 소방관 놀이 들처럼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도구들로 하는 여러 가지 역할 놀이가 이야기에 녹아 있습니다. 아이들은 여러 역할 놀이를 하며 자유로운 상상을 만끽하는 한편 사회성과 관찰력을 기를 수 있지요. ⟪쉿! 비밀 소꿉놀이⟫를 읽으며 상상하고 소통하는 놀이의 즐거움을 느껴 보세요.

3~5세

펴낸날 2024-12-05 | | 글 김시연 | 그림 신슬기 |

13,000원

11,700원 (10% ↓)

11,700원 (10% ↓)

❙ 도란도란 소꿉놀이로 상상력을 펼치고 사회성을 길러요

서너 살 무렵의 아이가 어른의 도움을 받지 않고, 스스로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주도할 수 있는 놀이, 집 안팎 어디든 자유롭게 펼칠 수 있는 놀이는 무엇일까요? 바로 소꿉놀이입니다. 소꿉놀이는 간단한 도구를 가지고, 아이마다 역할을 맡아 하는 역할 놀이입니다. 아이들은 소꿉놀이하는 동안, 자기가 맡은 역할을 모방하고 스스로 해 보면서 다양한 역할을 몸으로 배우게 됩니다. 둘레 어른들이 살아가는 모습을 곰곰이 관찰하며 관찰력도 저절로 길러지지요. 또한 또래들과 맡은 역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자연스럽게 사회성을 길러 나갈 수 있습니다. 《쉿! 비밀 소꿉놀이》는 다섯 살 지수가 심심한 어느 날 인형 친구들과 함께 여러 가지 역할 놀이를 한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지수는 고릴라 인형 릴라와 미미 인형과 저마다 식구 역할을 하나씩 맡아 소꿉놀이를 합니다. 집 안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휴지, 구슬, 장난감 그릇 따위로 음식도 차리고 아기가 울면 우유를 먹이기도 하지요. 또 집안에 있는 온갖 물건들을 모아서 가게를 차리기도 합니다. 아이들의 상상은 점점 확장되어 소방관 놀이까지 이어져요. 이처럼 아이들이 펼칠 수 있는 놀이는 끝이 없습니다. 《쉿! 비밀 소꿉놀이》에는 집 안의 온갖 물건과 도구를 가지고 할 수 있는 역할 놀이가 한껏 펼쳐져 있습니다. 소꿉놀이 같은 역할놀이는 꼭 집 안에서 하지 않아도 됩니다. 집 안팎에서 소꿉놀이를 해 보며 상상하고 소통하는 놀이의 즐거움을 만끽하세요. 

 

 

❙ 아이의 상상이 만든 환상적인 놀이 공간을 그린 그림책 

《쉿! 비밀 소꿉놀이》는 따뜻한 햇볕이 내려앉은 나른한 한낮, 집 안에서 한 아이에게 일어난 작은 사건을 담았습니다. 무료하고 따분한 시간을 보내던 아이에게 아끼던 인형들이 살아 움직이면서 놀자고 제안하는 재미있는 상상이 선물처럼 찾아온 것입니다. 어떤 아이든 한 번쯤 느껴 보았을 법한 ‘심심하다’는 정서를 상상하면서 얼마든지 재미있게 놀 수 있다는 자주성으로 이어 주어서, 어린이 독자들이 자연스럽게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어 갈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집 안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여러 가지 물건으로 놀이하는 모습을 장면 속에 담아, 쉽고 만만하게 역할 놀이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 책에 그림을 그린 신슬기 작가는 상상의 영역에서 펼쳐지는 환상적인 놀이 공간을 따뜻하면서도 개성이 물씬 살아 있는 그림으로 아기자기하게 그려 냈습니다. 요즘 아이를 둔 집의 풍경을 실감나게 표현하였고, 절제되어 있지만 아름다운 조화가 엿보이는 색감과, 장면 곳곳에 상상을 자극하는 낙서 그림이 책장을 넘기는 동안 눈을 즐겁게 합니다. 

 

 

❙ 그림책 속에서 맘껏 뛰놀 수 있는 우리 아이 놀이책 <놀이가 좋아>

<놀이가 좋아>는 3세~5세 유아들이 성장 발달 단계에서 꼭 경험해야 할 놀이를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이야기와 그림으로 담아낸 그림책 시리즈입니다. 이 시리즈는 유아들의 호기심과 탐구력을 기를 수 있게 하고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게 하는 놀이로만 뽑아 이야기 속에 녹여 내었습니다. 

2019년 개정 시행하고 있는 ‘누리 과정’의 주요 방침인 ‘유아 중심’과 ‘놀이 중심’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 교사들이 아이들 주도로 책을 읽고 놀이를 이해하는 현장 교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간결하고 운율이 살아 있는 입말로 쓰인 글은 이제 막 글을 깨치기 시작한 아이들이 스스로 글을 읽어 나가는 데 좋은 동기 부여가 되며, 글이 꼭 없어도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짜인 그림 장면들은 아이들 스스로 놀이 방법을 터득해 놀이를 주도할 힘을 길러 줍니다. 

<놀이가 좋아> 시리즈는 우리 아이들이 스스로 노는 힘을 길러 주고 용기를 북돋아 주는 좋은 친구로 자리할 것입니다.

 

 

❙ 저자 소개 

김시연 글 

출판사에서 10년 넘게 어린이책 편집 일을 했으며, 어린이들이 좋아할 책을 기획하고 만드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문방구TV 마인크래프트 코믹툰》 《문방구TV 로블록스 코믹툰》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X의 탄생 찾아라! 미로찾기 사전》《신비아파트 공포 난센스 퀴즈》 들에 글을 썼습니다.

 

신슬기 그림 

그림 그리기와 책 읽기를 좋아해서 책에 그림을 그리며 살고 있습니다.

《맛있는 잔소리》 《안내견 탄실이, 네 꿈을 응원해》《비밀 전학》《무서운 놈》《햇빛 에너지 마을에 놀러 오세요》《마음을 여는 열쇠 수리공》《도깨비폰을 해지하시겠습니까?》 들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 본문 미리보기

 

 

 


 

미리보기 준비 중입니다.